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정부 "내달 중으로 콜센터·물류센터 코로나 현장점검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내달 중으로 콜센터·물류센터 코로나 현장점검 실시"
    방역당국이 다음달 중으로 콜센터, 물류센터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콜센터와 물류센터에 대해서는 방역지침 준수 지도를 위한 현장점검을 11월 안에 실시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정부는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콜센터를 비롯해 물류센터, 직업소개소 등 취약 업종 민간사업장에 대한 방역 관리를 강화하고 그 방역에 필요한 지원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관계부처 협의체를 통해 각 부처별 소관 업종의 콜센터 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및 그 소속기관의 공공콜센터에 대한 방역관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방역당국은 칸막이, 비접촉 체온계 등 방역 물품 비용은 그간 콜센터에 한해 지원했으나 밀집, 밀접, 밀폐한 ‘3밀’ 업종 전체로 확대한다.

    또 정부는 투자설명회, 사업설명회 등 투자 권유 업체와 같은 유사, 방문판매 업체에 대해서도 점검을 확대해 방역 사각지대를 줄여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금융위원회와 지자체 합동으로 불법, 탈법 투자, 사업설명회의 영업행위와 집합, 모임 등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특히 자본시장법 위반, 유사 수사 행위 등에 대해 제재 및 고발 조치해 투자자를 보호한다.

    문형민기자 mhm94@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