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홈쇼핑, 코스맥스와 화장품·건강식품 공동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품 기획·마케팅 MOU 체결
    자체브랜드 상품 함께 출시키로
    롯데홈쇼핑이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뷰티 및 건강식품을 공동 개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늘어난 두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코스맥스그룹과 공동 상품 개발과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두 회사는 뷰티 및 건강식품 자체상표(PB)를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또 공동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건강식품 및 뷰티 트렌드를 연구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롯데홈쇼핑의 상품 기획력과 판매 채널이 코스맥스의 제조 기술과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뷰티 제품과 건강식품은 올 들어 코로나19 사태로 수요가 크게 늘었다. 롯데홈쇼핑의 건강식품 주문 금액은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지난 3월부터 이달 21일까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54% 늘었다. 기능성 화장품 주문금액은 이 기간 41% 증가했다.

    롯데홈쇼핑과 코스맥스는 5월에도 협업했다. 건강식품 PB ‘데일리 밸런스’를 만들고 첫 제품인 ‘프렌치 콜라겐’을 출시했다. 처음에는 일회성 협업이었다. 그러나 제품을 내놓은 지 5개월 만에 누적 주문금액이 50억원을 넘을 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가 코스맥스 공장을 찾아 생산시설 등을 둘러본 뒤 MOU를 맺고 더 많은 제품을 공동으로 개발하자는 제안을 했다.

    롯데홈쇼핑과 코스맥스는 내년 초 ‘데일리 밸런스’의 두 번째 건강식품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해외여행 대신 호텔 숙박권 팝니다"…홈쇼핑 여행전문 MD들의 '변신'

      올 들어 홈쇼핑 방송에서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찾아볼 수 없게 됐다. 코로나19 사태로 하늘길이 막혔기 때문이다. 판매 상품을 잃은 홈쇼핑 해외여행 상품기획자(MD)들은 ‘포스트 코로나’ 먹거...

    2. 2

      해외여행 패키지 대신 왓챠·호텔 숙박권…홈쇼핑의 변신

      올 들어 홈쇼핑 방송에서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찾아볼 수 없게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하늘길이 막혔기 때문이다. 판매 상품을 잃은 홈쇼핑 해외여행 상품기획자(MD)들은&nbs...

    3. 3

      "한국판 광군제 '광클절' 연다"…롯데홈쇼핑, 2200개 브랜드 할인

      롯데홈쇼핑이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광클절’을 연다. 전자상거래(e커머스)처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 쿠폰을 대거 증정한다. 소비자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