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엠그린, 홈앤쇼핑서 냉장고용기 '신제품 알알이쏙' 선봬
주방용품 전문기업 제이엠그린은 오는 27일 오후 3시 40분 중소기업 전문 TV홈쇼핑 홈앤쇼핑에서 냉동용기 '신제품 알알이쏙(RRe)'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 알알이쏙은 차곡차곡 쌓아도 미끄러지지 않는 기능을 적용해 냉장고 내 식료품을 깔끔하게 정리하도록 돕는 제품이다. 제품 측면에 손잡이를 달아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뚜껑은 이중구조로 설계해 밀폐력을 강화했다. 냉동 보관한 다진 마늘이나 생강 등을 꺼내려면 용기 밑부분을 손가락으로 살짝 누르면 돼 편리하다.

제품 소재는 내구성이 강하고 부드러운 재질의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을 사용했다. 내냉·내열온도는 -30도에서 100도로 식기세척기로 세척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BPA 프리(free) 인증을 받았다. 환경호르몬인 비스페놀 A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내구성 테스트도 통과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쳤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정미 제이엠그린 대표는 "제이엠그린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브랜드K 기업으로 선정됐다"며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아이디어와 우수한 품질을 보유한 생활용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