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집수당 부당수령 충주 의용소방대원 3명 검찰 송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지방경찰청은 활동기록을 허위로 꾸며 수당을 타낸 충주 의용소방대 대원 3명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소집수당 부당수령 충주 의용소방대원 3명 검찰 송치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8월 21일 충주 전통시장 화재 예방 캠페인과 관련,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대원들의 수당을 부당하게 청구해 받아낸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캠페인에 나오지 않은 대원들로부터 거짓 서명을 받은 뒤 충주소방서에 소집수당을 청구했다.

    이 의용소방대는 소집수당을 개인별로 지급하지 않고 공동 관리하면서 친목 행사 비용 등으로 쓴다.

    경찰은 당시 28명의 대원이 참석한 것으로 소방활동기록부가 작성됐지만, 일부는 허위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사실은 전 의용소방대원의 폭로로 드러났다.

    해당 의용소방대원은 지난 16일 소방당국에 철저한 조치를 촉구하는 진정을 추가로 냈다.

    충주소방서 관계자는 "수사 결과에 따라 운영위원회를 열고 환수 조치 등 적절한 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순실 딸' 정유라, '재판 불출석' 교도소 수감

      박근혜 정부 당시 이른바 '국정농단' 사건 핵심 피고인이었던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연(개명 전 정유라)씨가 사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으나 재판에 불출석해 구속 수감된 것으로 알려졌다.18...

    2. 2

      윤석열 '내란 우두머리' 1심 선고, 재판 출석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는 19일로 예정된 내란 우두머리 혐의 1심 선고 기일에 출석한다.윤 전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18일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다만 별도의 공식 기자회견이나 입장문 발표는 없을 것...

    3. 3

      대법 "무면허 운전 '사고부담금 최대 1억' 약관 유효"

      무면허 운전 사고가 났을 때 보험사가 피보험자에게 고액의 사고부담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한 보험약관 조항이 유효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중대한 교통법규 위반의 책임을 강화하려고 개정한 표준약관을 그대로 반영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