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역삼동 '강남 스포월드' 부지에 하이엔드(고품격) 주거복합 단지가 들어선다.강남 최대 규모의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는 정 · 재계 인사들을 비롯, 유명 연예인 및 자산가들이 즐겨 이용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개발업체 지엘산업개발의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 지엘스포월드PFV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인 '원에디션 강남'을 오는 12월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는다.
서울 역삼동 스포월드 자리에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공급
역삼동 653의4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도시형 생활주택 234가구(전용 26~49㎡)와 오피스텔 25실(전용 43~82㎡),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인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는 물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테헤란로를 이용하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 역삼, 교대 등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단지에서 걸어서 갈 수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거리·청담동 명품거리 등은 물론 현대백화점·코엑스·파르나스몰도 가깝다. 인근에 강남차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대형병원도 자리하고 있다. 복합문화공간인 라움아트센터가 단지 건너편에 있다. 코엑스·LG아트센터 등도 가깝고,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선정릉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외부에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설계가 다수 적용된다. 외부는 볼륨감이 있는 유선 형태로 마감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이다.외관 디자인으로 ‘강남 단 하나의 상품’이란 상징성을 나타낼 계획이다.가구 내부는 광폭 LDK(거실과 식사공간 부엌이 연결된 구조)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이고,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곡선 설계도 선보일 방침이다.

또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스포츠시설도 계획돼 있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과학적·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힐리언스 바디스테이션이 도입된다.럭셔리 골프연습장을 비롯,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등 기존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스포츠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된다. 파인 캐주얼 다이닝·바&펍·카페 등의 MD 유치를 계획 중이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