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수도권 64개 지자체에 쓰레기 자체 처리 촉구 공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 수도권 64개 지자체에 쓰레기 자체 처리 촉구 공문
    인천시는 2025년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 사용 종료에 대비해 폐기물 처리 대책을 자체적으로 마련할 것을 촉구하는 공문을 수도권 64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에 발송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시는 공문에서 현재 서구 백석동에 있는 매립지를 이용하는 서울·인천·경기 64개 지자체에 2025년 매립지 사용 종료 방침을 재차 밝히고, 각 지자체의 대책 마련과 폐기물 감축 실천을 주문했다.

    또 수도권 건설·사업장 폐기물 중간처리업체 37곳에도 인천시의 자원순환 정책 전환 정책을 알리고, 자체 처리 대책 필요성을 강조했다.

    작년 말 기준으로 수도권 매립지 폐기물 반입 비율은 서울 42%, 경기 37%, 인천 21%이며, 종류별로는 사업장 폐기물 57%, 생활 폐기물 23%, 건설 폐기물 20%다.

    인천시는 2015년 환경부·서울·인천·경기 등 매립지 4자 협의체 합의를 근거로 2025년 매립지 사용 종료 방침을 여러 차례 천명했다.

    인천시는 현 매립지 사용 종료 후 인천 쓰레기를 처리할 신규 자체 매립지 후보지를 내달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버지 스위스행 막아 달라"…다시 불붙은 '죽을 권리' 논쟁 [이슈+]

      최근 60대 남성 A씨가 안락사를 목적으로 스위스로 출국하려다 비행기 이륙이 늦춰지고 가족 설득으로 제지된 사건이 파장을 일으켰다.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자기 결정권을 존중해야 한다는 입장과, 생명의 가치를 지키기 위...

    2. 2

      크루즈 컨트롤 믿고 가다 '쾅'…최근 5년간 20명 사망

      고속도로에서 정속 주행 보조 장치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을 켠 채 주행하다 발생한 사고로 최근 5년간 20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박성훈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도로공사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

    3. 3

      개그맨 장동민, 무슨 일 있었길래…"입 안 벌어진다" 눈물

      코미디언 장동민이 실리프팅 시술 후 고통을 호소했다.장동민은 14일 유튜브 채널 '꼰대희'에 나와 김대희·신봉선과 함께 과거 '개그콘서트'에서 선보였던 코너 '대화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