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거래소, 기후변화 정보공개 국제협의체 지지 선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 기후변화 정보공개 국제협의체 지지 선언
    한국거래소는 국내 증권 유관기관 최초로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고 27일 밝혔다.

    TCFD는 기후변화 관련 정보공개 방안 및 이른바 '녹색금융'을 위한 투자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2015년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협의체인 금융안정위원회(FSB) 주도로 창설됐다.

    TCFD가 발표한 정보공개 권고안은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 환경(E) 정보 관련 국제 표준으로 부상했다.

    지난 5월 환경부가 한국 정부 부처 처음으로 TCFD 지지를 선언했다.

    또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포스코, SK이노베이션 등 상장사를 중심으로 국내 15개 기업·기관·단체가 TCFD에 참여 중이다.

    거래소는 "ESG 정보 공개와 책임 투자 활성화에 거래소 역할이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이번 TCFD 지지 선언은 국내 자본시장의 환경정보 공개를 확대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베선트 "신임 의장, Fed 양적 긴축 여부 결정에 1년 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Fed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Fed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2. 2

      다카이치 압승에 日증시 사상 최고…채권·엔화도 하락폭 제한

      일본 증시는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이끄는 집권당의 압도적 총선 승리에 힘입어 9일(현지시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우려했던 것에 비해 일본 채권과 엔화는 하락이 제한됐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

    3. 3

      美 하원 의원 "엡스타인 연루 거짓말한 러트닉 사임해야"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감옥에서 사망한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광범위한 사업적, 개인적 친분을 가졌던 것으로 최근 드러나면서 미 하원들이 러트닉 상무장관의 사임을 촉구했다. 9일(현지시간) CNB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