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수부, 내일 미국 물류시장 진출 기업 위한 온라인 투자설명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조지아 주정부, 한국기업 지원 대책 등 발표 예정
    해수부, 내일 미국 물류시장 진출 기업 위한 온라인 투자설명회
    해양수산부는 미국 동부지역 물류 시장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을 돕기 위해 28일 '제16회 해외사업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미국에서 활동 중인 우리 물류기업 DSF L&I와 웹트랜스 로지스틱스의 대표가 각각 미국의 3자 물류 시장과 항만물류 시장의 특성, 투자 유망사업 전망을 발표한다.

    또 HMM(현대상선의 새이름)은 미국 동부 주요 관문항의 물류 현황과 전망을 공유할 계획이다.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항만인 서배너(Savannah)항을 보유한 조지아 주정부에서는 주(州) 물류 시장의 생태계를 소개하고 한국 해운물류기업 진출 시의 지원정책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조지아 항만공사에서는 서배너항의 항만·물류 기반시설 현황과 향후 개발계획을 소개한다.

    각종 발표 및 소개에 이어 학계와 부산항만공사, 해양진흥공사, 컨설팅 기관 등으로 구성된 지정 토론단이 심화 토론을 펼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관심이 있는 국내 해운물류기업과 화주기업은 온라인 영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통해 28일 오후 2시부터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투자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해수부는 투자설명회 내용을 다음 달 12일까지 '국제물류투자 분석·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올려놓을 예정이다.

    이번 투자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국제물류투자분석·지원센터(☎ 051-797-4770, 051-797-4588)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시민 사망한 이민단속에 두번째 정부 셧다운 위기

      미국 정부가 과도한 이민 단속으로 두 번째 시민 사망 사건이 나오면서 두 번째 셧다운 위기를 맞고 있다. 28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세관집행국(ICE)요...

    2. 2

      AI 기대로 S&P500 한 때 7,000포인트 돌파

      28일(현지시간) 글로벌 기술 대기업들의 사상 최고 실적이 인공지능(AI)관련주 상승을 부추기면서 미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다. 개장초 0.3% 상승하면서 7,000포인트를 돌파한 S&P500은 동부...

    3. 3

      아마존, AI로 효율화·부진사업정리로 1만6000명 감원

      아마존은 1만 6000명의 기업 부문 감원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해 10월 이후 약 3만명에 달하는 감원 계획의 2차 실행이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아마존은 AI도입 확대에 따른 효율성 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