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지구 인근에 지식산업센터
경기 하남시 미사지구 인근에 의료시설업체 등이 입주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나온다. 개발업체인 동일코퍼레이션은 하남 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유통·자동차 시설 관련 업체가 입주할 수 있는 미사동일넥서스(조감도)를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풍산동 588의 5에 건립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지상 10층에 섹션오피스 229실, 기숙사 135실, 근린생활시설 29실로 이뤄진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내부가 구획된 섹션 형태로 설계해 소규모 업체에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한다.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거의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실별로 발코니를 계획해 휴식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입주 업종의 특징과 공간 개방감을 고려해 지상 2~10층의 천장고를 3.5m로 설계했다.

기숙사는 복층과 발코니 등을 넣어 내부를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냉장고 세탁기 등을 빌트인으로 제공하고 전열교환기(공기청정 기능 포함)도 설치한다.

주차 공간을 법정 대비 171%로 넉넉하게 확보한다. 홈오토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통합 방범, 디지털 방송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전기차 충전 시스템 등을 도입해 입주자의 편의성을 높인다.

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서울지하철 5호선 하남풍산역이 인근에 있다. 상일나들목 미사나들목 등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과 잠실까지 약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하남시 덕풍동 844의 2에 마련돼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