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청량리역 투시도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투시도
교통 개발부터 도시정비사업, 여기에 정부의 집중 육성계획으로 일자리까지 크게 늘어나는 청량리 일대에서도 중심에 위치하며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받은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이 청량리역 개발의 직접 수혜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6번지 일원에 지하 7층~지상 20층 규모 전용면적 20~44㎡ 오피스텔 총 954실로 구성되어 있는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청량리역 일대에서 희소성이 높은 소형 오피스텔이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과 인접하고 있는 청량리역은 현재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광역철도 강릉선KTX, 경춘선ITX까지 총 5개의 철도노선이 지나는 청량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향후 GTX개발과 함께 청량리역이 서울 전역을 배후수요로 갖추는 쾌속 교통망을 갖추는 만큼 풍부한 임차수요와 개발에 대한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에 이어지고 있는 다양한 개발호재들도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정부와 서울시가 바이오클러스터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홍릉일대가 ‘힐스테이트 청량리역’과 인접하고 있어 임차수요를 더욱 풍부하게 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청량리종합시장 일대 도시재생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청량리종합시장 일대는 복합문화 공간 조성 등에 대한 방안을 마련해 향후 전통시장 환경개선 및 편의성 증대로 시장으로의 기능이 확대될 전망으로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을 중심으로 기존 낙후되어 있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획기적인 교통망 개선과 다양한 개발호재들로 인해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으로 일부 소형 오피스텔의 선착순 계약이 가능한 상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의 견본주택은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2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