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당정 '재산세 인하' 막판협의 난항…발표일정 연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정 '재산세 인하' 막판협의 난항…발표일정 연기
    부동산 민심을 다독이는 차원에서 재산세 인하를 검토 중인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세부기준을 놓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29일로 예정됐던 '재산세 완화 발표'는 연기됐다.

    28일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여당은 막바지 조율을 걸쳐 29일 재산세 완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지만 막판까지 절충점을 찾지 못했다.

    이 관계자는 "재산세 완화 기준과 관련해 더 숙고해야 하는 사안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세(稅) 부담 가중에 따른 민심 악화,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공시가격 현실화 등을 고려해 '공시가격 9억원 주택'까지 재산세율을 인하하자는 입장이지만, 정부와 청와대는 '6억원 기준'을 고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 내에서는 공시가격 9억원까지 재산세를 완화하면 실거래가 10억원을 넘는 서울 강남의 주택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저가 1주택자'의 보유세 부담을 줄인다는 취지에 어긋난다는 것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왜 내 아내 때려?"…지인 살해한 60대, 징역 15년

      60대가 중형이 확정됐다. 자기 아내를 폭행하고 험담했다는 이유로 지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해서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마용주 대법관)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15년...

    2. 2

      G마켓 무단결제 피해신고 45명으로 늘어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한 피해자가 45명으로 늘었다.3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에 따르면 경찰청은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해 현재까지 45명으로부터 피해 신고를 받아 수사 중이...

    3. 3

      "쫄딱 망했을 때"…정선희에게 명품백 선물해준 의외의 인물

      방송인 정선희가 과거 힘들었던 시절 개그맨 김영철에게 명품 가방을 선물받았던 일화를 공개했다.3일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에는 '절친 정선희♥김영철, 연예계 뒷이야기 대방출(feat. 유재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