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안 안면도수목원에 3㎞ 무장애 나눔길 추가 조성…2023년 완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안 안면도수목원에 3㎞ 무장애 나눔길 추가 조성…2023년 완공
    충남 태안군 안면도수목원에 보행 약자를 위한 무장애 나눔길이 추가 조성된다.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안면도수목원이 선정돼 녹색자금 13억8천800만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내년부터 2023년까지 녹색자금과 도비 등 총 23억1천400만원을 들여 안면도수목원∼안면도 지방정원 구간(3㎞)에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안면도수목원에는 이미 375m 길이의 무장애 나눔길이 조성돼 있다.

    무장애 나눔길은 경사가 급한 산림에 장애인·노약자 등도 쉽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길이다.

    안규원 도 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장은 "무장애 나눔길이 추가 조성되면 안면도수목원 내방객은 누구나 안면도수목원부터 지방정원까지 걸어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레이 달리오,"세계가 자본전쟁 직전"경고

      전설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는 고조되는 지정학적 긴장과 불안정한 자본 시장 속에서 "세계가 자본 전쟁 직전”에 있다고 경고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인 달리오 ...

    2. 2

      기업실적 기대속 美증시 혼조세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와 금과 은 가격의 반등으로 위험선호 심리가 안정된 가운데 미국 증시는 3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S&P500은 전 날과 비슷한 6,98...

    3. 3

      EU, 핵심광물 중국 의존 줄인다…미국과 공동협력 추진

      유럽연합(EU)은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핵심 광물자원 협력 방안을 미국에 제안할 예정이다. 주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국제 핵심 광물자원 협약 체결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