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신 넘어 디지털전환으로…'KT 엔터프라이즈' 브랜드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KT DX 플랫폼 출시…"국내 B2B DX 시장 1위 목표"
    구현모 "KT 새 100년의 기반…대한민국 DX 드림 실현"
    통신 넘어 디지털전환으로…'KT 엔터프라이즈' 브랜드 공개
    KT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Cloud) 등 이른바 'ABC' 중심의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기업간거래(B2B)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X)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새로운 브랜드 'KT 엔터프라이즈'를 공개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를 슬로건으로 한 KT 엔터프라이즈는 ABC 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B2B DX 시장을 발굴하고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KT는 "지금까지 네트워크 인프라 우위를 기반으로 모바일, 인터넷, IPTV 등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시장 중심의 사업을 펼쳐왔다면, 앞으로는 B2B 시장으로 DX 역량을 확장해 미래성장 기반을 닦고 타 산업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DX 시장은 연평균 23% 성장해 2023년 2천600조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B2B DX 시장에서 국내 1위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에 따라 금융, 물류, 사무환경, 헬스, 제조, 데이터센터, 사회간접자본(SOC) 등 7대 분야에서 DX 성공 모델을 발굴하고, 지자체, 교육, 건설, 산업단지, 복합단지로 DX 시장 확대에 나선다.

    전국 6대 광역본부 및 그룹 채널을 바탕으로 지역과 중소기업으로 DX 사업을 확산해 5G 인프라 구축, SOC 디지털화 등 한국판 뉴딜의 모범사례를 선도할 계획이다.

    산업 전 영역에 AI를 도입하고 서빙로봇, 순찰로봇, 반려로봇, 청소로봇 등 서비스 로봇 시장을 공략한다.

    의료 플랫폼을 구축하고 AI 헬스케어 사업에도 진출한다.

    향후 비대면 의료 영상 솔루션 'KT 메디컬 메이커스'(가칭)를 개발해 차세대 의료 서비스 환경 구축에 나선다.

    빅데이터 분야에서는 차별화된 데이터 신사업을 발굴한다.

    BC카드와 케이뱅크 등 KT 금융 그룹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금융그룹과 협력해 마이데이터 사업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KT는 국내 1위 클라우드 사업자로서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혁신 서비스를 연계한 'KT DX 플랫폼'을 11월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활용해 고객의 사업 규모, 위치, 업종과 상관없이 하나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3의 솔루션과 연계한 특화 서비스를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KT는 앞으로 다양한 협력사와 함께 DX 플랫폼 고도화와 상생 실천에도 나선다.

    KT는 이날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디지털-X 서밋 2020' 행사를 열고 이 같은 계획을 소개했다.

    구현모 KT 대표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B2B DX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선언은 KT의 새로운 100년의 단단한 기반이 될 변곡점이자 내실 있는 도약"이라며 "의미 있는 시장 성과로 KT 기업가치를 높이고 타 산업 혁신을 이끌어 대한민국 DX 드림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직원에 쪽지 보낸 병원장 '성희롱' 혐의 과태료…무슨 내용이었길래

      강원 춘천시 한 개인병원 원장이 여성 직원에게 성관계를 암시하는 쪽지를 보낸 혐의로 과태료를 부과받고, 근로기준법 위반죄로 검찰에 송치됐다.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병원 사업주 A씨에게 남녀고용평등과 일&midd...

    2. 2

      의대 정원 '연 840명 증원' 윤곽…의협만 반대 의견

      정부가 오는 2037년 기준 의사 인력 부족 규모를 4262~4800명 사이로 좁히고, 이를 중심으로 2027학년도 의과대학 정원 증원 논의를 이어갈 전망이다. 지난번 회의보다 최소치가 상향된 수치지만 의사 단체가 ...

    3. 3

      민희진, 뉴진스 '탬퍼링 의혹' 입 연다…내일 기자회견 예고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가 그룹 뉴진스 탬퍼링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밝힌다.민 전 대표의 소송대리인 법무법인 지암 김선웅 변호사는 27일 "민 전 대표가 뉴진스 탬퍼링 의혹에 대한 진실을 전달하기 위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