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천 초등학교서 집단 감염…8명 추가 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 9명…학생·교직원 등 704명 전수검사 진행
    포천 초등학교서 집단 감염…8명 추가 확진
    경기 포천시의 한 초등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포천시는 28일 소흘읍 송우리의 한 초등학교 학생 5명과 교직원 3명 등 8명(포천시 119∼126번)이 확진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보건당국은 이 초등학교의 학생과 교직원 704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앞서 이 초등학교에서는 지난 26일 학생 1명(포천시 118번)이 확진됐다.

    이 학생의 감염 경로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학생의 담임교사와 같은 반 학생 등 25명을 대상으로 한 전수검사에서는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

    그러나 이날 다른 학년 교사 1명(포천시 125번)이 확진 판정을 받아 같은 학년 교사와 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2차 전수검사를 한 결과 7명이 양성 판정을 받는 등 8명이 확진됐다.

    보건 당국은 해당 학교의 수업을 원격으로 전환했다.

    또 아파트 밀집 지역인 점을 고려해 인근 유치원과 초·중·고교 10곳에 대해 30일까지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도록 했다.

    보건 당국은 확진자들의 접촉자와 동선을 확인하는 등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탕부담금, 어려운 문제일수록 토론"

      이재명 대통령이 "설탕 부담금이나 부동산 세제 개편, 양극화 완화를 위한 제도 개혁처럼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힌 어려운 문제일수록 곡해와 오해가 많다"며 "그렇기에 정확한 논리와 사실관계, 실제 현실 사례에 기반한 ...

    2. 2

      이광재, 강원지사 '불출마' 선언…"우상호 돕겠다"

      강원지사 선거의 유력 후보로 거론되던 이광재 전 의원이 1일 전격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전 의원은 자신 대신 우상호 전 청와대 정무수석의 승리를 돕겠다며 당의 단합과 정권 안정을 위한 ‘희생&r...

    3. 3

      지방선거 4개월 남았는데…광역단체 행정통합 '변수'될까

      6·3 지방선거를 4개월 앞두고 광역단체의 행정통합 추진이 이어지면서 변수가 될 전망이다. 1일 정치권에 따르면 현재 행정통합 논의가 진행 중인 곳은 전남·광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