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재차관 "기술마켓서 검증된 혁신제품 정부 조달때 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재차관 "기술마켓서 검증된 혁신제품 정부 조달때 우대"
    정부가 공공기관 통합기술마켓에서 검증된 혁신제품을 정부 조달 때 우대해주기로 했다.

    안일환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28일 대전 전력연구원 대강당에서 열린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www.energytechmarket.or.kr)은 우수 기술·자재가 있어도 납품실적·기술 입증 한계 등 문제로 공공공사 참여와 납품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공모 방식으로 혁신기술을 개발 지원하고 혁신제품 발굴·검증·구매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한국전력과 발전사 등 14개 공공기관이 운영한다.

    안 차관은 축사에서 "에너지 분야 공공기관들의 물품 조달 규모가 지난해 4조2천억원에 달할 만큼 관련 산업 범위도 넓다"면서 "에너지 기술마켓의 개통으로 공공기관 기술마켓의 규모와 중소기업 지원 효과도 더욱 배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안 차관은 공공기관 통합기술마켓에서 발굴·검증된 제품은 혁신성 평가를 받은 것으로 간주해 조달정책심의위원회에서 공공성 평가만으로 혁신제품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조달청 '혁신조달 플랫폼'에 등록되며, 구매담당자가 사고 시 구매 책임을 면책받는 등 우대 조항이 적용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리브영의 '첫 신사업' 웰니스였다…광화문에 1호점 낸 이유 [현장+]

      K뷰티 대표 플랫폼인 CJ올리브영이 새로운 성장축으로 '웰니스'를 내세웠다. 뷰티 시장에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 솔루션을 제안하는 웰니스 플랫폼 '올리브베러'를 선보이며 수...

    2. 2

      [포토+] 일본 대표 오미야게 디저트, '한국에서 만나요~'

      일본 각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오미야게 디저트 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일본 프리미엄 오미야게 팝업 이벤트'가 29일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렸다.이번 이벤트는 일본 오미야게 진흥협회 주최로 일...

    3. 3

      'ㅠㅠ 괜히 현금만 들고 있다가'…역대급 불장에 비명 터졌다 [이슈+]

      "코스피 5200 뚫었는데 저만 못 타서 벼락거지 인가요.""요즘엔 그냥 예적금 하면 벼락거지되는 분위기네요."금과 은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코스피와 코스닥이 연일 역대 최대치를 갈아치우면서 '벼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