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연 관람 즐겨요'…대구 문화누리카드 50% 할인 혜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연 관람 즐겨요'…대구 문화누리카드 50% 할인 혜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하면서 대구 지역 공연업계는 취약계층 관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대구시와 대구문화재단은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전용 선불카드인 문화누리카드 이용률 확대를 위해 할인 혜택을 기존 10∼30%에서 50%로 높였다고 28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201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 9만원 선에서 전국 2만5천 가맹점에 무료입장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당장 오는 30일부터 펼쳐지는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페라 공연 8편에 5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공연 'You & it', '무도회장 폭탄사건' 두 작품에도 동일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문화누리카드는 다음 달 30일까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나 공식 홈페이지(www.mnuri.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존 발급자는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고객지원센터(☎ 1544-3412)에 전화하면 재충전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관세'에도 버텼다… LG·삼성, 美 가전시장 '선두'

      지난해 미국 가전 시장은 그야말로 '시계제로'였다. 연초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발표로 인한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주택시장 침체라는 이중고가 겹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K-가전'의 위상은 유...

    2. 2

      일본, 대미 투자 1탄 ‘가스발전·항만·인공 다이아’…총 6~7조엔

      일본이 대미 투자 1호 사업으로 가스발전, 항만, 인공 다이아몬드 공장 등 3개 사업을 추진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6일 보도했다. 사업 총액은 약 6조~7조엔 규모로 전망된다.지난해 미·일 양국은 도널...

    3. 3

      '디지털 금'이라더니…"1억원 깨졌다" 개미들 '쇼크'

      비트코인이 급락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1억원 선이 무너지며 투자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었다.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반등에는 성공했지만, 극심한 변동성 탓에 비트코인의 자산적 가치에 대한 회의론도 고개를 들고 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