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파트에도 '소리마케팅'…현대건설 'H-사운드' 만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아파트 단지에 '소리 마케팅'을 도입해 아파트 차별화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29일 자사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인 '디에이치'에 적용할 전용 사운드인 'H 사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단지 곳곳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H 사운드를 송출해 디에이치만의 브랜드 독창성을 구축하고 방문객이 소리로 단지 안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는 구상이다.

    단지 내 입주민 동선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지하주차장 출입구와 로비, 엘리베이터 내부, 라운지 등에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의 H 사운드를 송출해 입주민·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단지 공동출입구와 엘리베이터 버튼, 스피드 게이트의 열림음과 닫힘음에도 H 사운드를 적용한다.

    소리 마케팅은 청각을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 가치를 높이기 위해 세계적인 기업들이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현대자동차 TV 광고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짧은 멜로디처럼 무의식중에 브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효과가 있다.

    H 사운드는 드라마 '스카이캐슬'과 영화 '극한직업', '명량' 등의 음악을 제작하고 지난해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받은 김태성 감독과 협업해 개발한다.

    H 사운드는 내년 1월 입주 예정인 서울 '디에이치 포레센트'에 처음 적용할 예정이다.

    아파트에도 '소리마케팅'…현대건설 'H-사운드' 만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승리, 캄보디아서 제2의 버닝썬 시도…빅뱅 이미지 이용"

      그룹 빅뱅 출신 승리가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이른바 '제2의 버닝썬'을 추진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0일 게재된 유튜브 '지릿지릿'의 영상에서 오혁진 기자는 "승리가 ...

    2. 2

      AI로 법률 고민 검색…정부 '법률구조 플랫폼' 출시

      법무부는 21일 온라인 '법률구조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이 플랫폼에서는 법무부,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 금융감독원 등 35개 참여 기관의 법률구조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

    3. 3

      서울교육청, 동계 혁신미래교육 아카데미 직무연수 운영

      서울교육청은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초·중·특수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한 동계 혁신미래교육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연수는 혁신미래학교 교육과정 공동 설계&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