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창업투자사 6개사, 광주 문화콘텐츠기업에 71억원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업투자사 6개사, 광주 문화콘텐츠기업에 71억원 투자
    광주시는 29일 광주시청에서 올해 문화산업 투자유치 성과보고회를 열고 6개 민간창업투자사와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회사는 지역 4개 문화콘텐츠 기업에 71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지, 이에스인베스터 등 2개사는 웹툰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지역 게임 기업 플렉시마인드에 각각 32억원, 8억원을 투자한다.

    대교인베스트먼트, 오로라월드 등 2개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작으로 유명한 스튜디오버튼에 각각 12억원, 3억을 지원한다.

    마그나인베스트먼트는 어뮤징파크에 13억원,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는 캠프파이어애니웍스에 3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의 문화적 역량과 미래를 믿고 투자를 결정해준 투자사의 선택이 광주 문화콘텐츠 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에 큰 동력이 될 것이다"며 "지역 문화콘텐츠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도 아이디어와 기술만 있으면 수익을 창출하고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성공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HP, 네트워크 연결 없이 AI기반 업무 가능한 노트북

      ‘HP’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HP는 단순한 고성능 노트북을 넘어 기업 업무 현장에서 실제 생산성과 비용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는 &l...

    2. 2

      경복궁,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모든 지점 '프라이빗 룸'

      엔타스의 한식 브랜드 ‘경복궁’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엔타스는 30년 전통 외식 전문 기업이다. 엔타스가 운영 중인 경복궁은 국내 최초로 숯불...

    3. 3

      자이, 선제 점검·보수 '디어 자이안'으로 주거만족 높여

      GS건설의 주택 브랜드 ‘자이’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지난해 11월 리브랜딩을 단행한 지 1년 만에 주거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