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기옥시아, 10조원 투입 새 반도체 공장 짓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반도체 대기업인 기옥시아(옛 도시바메모리)가 약 1조엔(약 10조원)을 투자해 반도체 공장을 증설한다.

    기옥시아는 29일 미에(三重)현 욧카이치(四日市)의 기존 공장 부지에 스마트폰 부품 등으로 사용되는 플래시 메모리를 생산하는 새 공장을 건설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새 공장은 총 1조엔 정도를 투입해 2단계에 걸쳐 연면적 4만㎡ 규모로 조성된다.

    전체 시설 투자금 중 절반인 약 5천억엔은 기옥시아의 협력업체인 미국 웨스턴 디지털(WD)이 부담할 것으로 알려졌다.

    기옥시아는 연면적 2만㎡ 규모의 첫 단계 공장을 내년 봄 착공해 2022년 완공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2단계 공장의 착공 시기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교도통신은 기옥시아의 새 반도체 공장에는 에너지 절약형 최신 제조 설비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생산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日 기옥시아, 10조원 투입 새 반도체 공장 짓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 언론도 주목한 '골든' 그래미 수상…K팝 '최초' 기록

      미국 주요 매체들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사운드트랙 '골든'의 그래미 어워즈 수상 소식을 앞다퉈 보도하고 있다.'골든'은 1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2. 2

      17%P 이겼던 곳이 1년 만에…텍사스 보궐 민주 승리에 美 경악

      미국 민주당 후보가 공화당이 장악한 텍사스주 상원 보궐선거에서 승리했다.1일(현지 시간) AP에 따르면 테일러 레멧 민주당 후보는 전날 실시된 텍사스주 상원 포트워스 지역구 보궐선거에서 승리했다. 리 웜스간...

    3. 3

      케데헌 '골든', 그래미 '베스트 송 리튼 포 비주얼 미디어' 수상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삽입곡 '골든'이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수상했다.골든은 1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그래미 어워즈 사전 행사(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