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安 "손님이 주인 몸수색" 정청래 "왜 남 집에 들락날락합니꽈?"(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安 "손님이 주인 몸수색" 정청래 "왜 남 집에 들락날락합니꽈?"(종합)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29일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에 대한 청와대 경호처의 몸수색 조치와 관련해 "손님이 남의 집에 와서 주인 몸수색한 꼴"이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에 대한 존중도 야당에 대한 예의도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과거 사례를 보면 과잉 경호는 강한 권력의 상징이 아니라 오히려 약한 정당성의 증거"라며 "문재인 정권이 스스로 얼마나 자신이 없는지 알 수 있다"고 했다.

    안 대표는 시정연설 내용에 대해선 "끝날 줄 모르게 이어지는 대통령의 자화자찬 가운데엔 권력자의 겸손함이나 어려운 앞날에 대한 염려는 눈을 씻고 봐도 찾을 수 없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홍위병들의 헛소리 대신 실체적 진실과 배후 권력의 단죄를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달라"며 여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 시도를 중단하고 라임·옵티머스 특검 수사를 해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安 "손님이 주인 몸수색" 정청래 "왜 남 집에 들락날락합니꽈?"(종합)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페이스북에 "대통령에게 국회가 남의 집이라면 (안철수 대표) 님께서는 국회의원도 아닌데 왜 남의 집 국회에 들락날락합니꽈?"라고 비꼬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한국, 작년 9월과 4일에 '무인기 도발'…대가 각오해야"

      북한은 지난 4일 한국 무인기가 북한 영공을 침입해 개성시 개풍구역에서 강제 추락시켰다고 10일 밝혔다.조선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에 '한국은 무인기에 의한 주권침해 도발을 또다시 감행한 데...

    2. 2

      중·일 갈등 와중에…李, 13일 다카이치 만난다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14일 셔틀외교 차원에서 일본 나라를 찾는다. 이 대통령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하고 과거사 문제, 중·일 갈등, 한반도 문제, 민생 관련 협력을 논...

    3. 3

      '원자력협력 TF' 출범…농축·재처리 논의 준비

      우라늄 농축 및 사용후 핵연료 재처리 권한 확대와 관련한 미국과의 협의를 준비하기 위한 ‘한·미 원자력협력 범정부 협의체(TF)’가 9일 출범했다. TF는 이날 임갑수 한미원자력협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