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송야송미술대전 대상에 박영오 작가 주왕산용추폭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송야송미술대전 대상에 박영오 작가 주왕산용추폭포
    제1회 청송야송미술대전 대상에 한국화 부문 박영오 작가 '주왕산용추폭포'가 선정됐다.

    2일 경북 청송군에 따르면 야송미술대전은 청송미술협회가 주관하는 미술 작품 전국 공모전이다.

    2019년 작고한 야송 이원좌 화백 예술혼을 기리고 우수한 문화예술인을 발굴하기 위해 처음 열었다.

    청송미술협회는 지난 5월 15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국화와 서양화(수채화 포함), 서예(문인화 포함) 부문 작품을 공모했다.

    응모한 176점 가운데 132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오는 30일까지 전시회를 한다.

    주왕산용추폭포는 한국 지필묵 특성이 확연히 나타나고 여백 조화가 잘 어우러져 생동감 있는 실경산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일 아침 영하 15도 반짝 한파…낮부턴 기온 상승

      수요일인 14일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이 -9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14일 아침 최저기온은 -15∼-2도로 예년보다 낮겠으나, 낮 최고기...

    2. 2

      '최장 9일' 설연휴에 美·유럽 갈 줄 알았는데…예약 폭주한 곳 [트래블톡]

      다음달 최장 9일간의 설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전년 대비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주요 여행사 예약에서 일본, 동남아 등 단거리 지역 집중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고환율 기조와 일정 부담에 '멀리 가기...

    3. 3

      "국밥집에서도 이걸 판다고?"…배달앱 덮친 '인기템' 정체 [트렌드+]

      식품업계에 '그린 푸드' 열풍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피스타치오, 말차 등 초록색 원재료를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가 잇달아 흥행하며 일시적 유행을 넘어 고정된 취향 카테고리로 자리 잡는 분위기다. 건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