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울 아침 체감온도 영하권…출근길 바람 불고 어제보다 더 춥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아침 체감온도 영하권…출근길 바람 불고 어제보다 더 춥다
    수요일인 4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매우 춥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0.6도, 인천 2.5도, 수원 0.5도, 춘천 -3.9도, 강릉 3.3도, 청주 1.5도, 대전 0.2도, 전주 4.1도, 광주 6.0도, 제주 12.2도, 대구 4.0도, 부산 4.1도, 울산 4.7도, 창원 3.1도 등이다.

    체감온도는 서울 -1.5도, 인천 -2도, 춘천 -3.9도, 대전 0.2도, 광주 6도, 제주 10.8도, 대구 1.4도, 부산 3도다.

    이날 아침 기온은 전날(-2∼10도)보다 3∼5도 더 낮아져 내륙지역 대부분이 영하로 내려간 상태다.

    특히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영남 내륙은 -5도 아래로 떨어져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이번 추위는 5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9∼15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대부분 지역에서 서리가 내리고, 내륙을 중심으로 얼음이 어는 곳도 많겠다.

    수확 시기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아침까지 해안지역과 강원 산지, 제주도에는 바람이 초속 9∼13m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부 산지, 경상 동해안은 화재 예방에 특별히 주의해야겠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0.5∼2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 바다의 파고는 동해 1∼3m, 서해·남해 0.5∼2.5m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일 날씨] 전국 매우 춥고 건조…서울 올가을 첫 영하권

      4일 전국 곳곳의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추울 것으로 예보됐다.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고 밤사이 복사냉각(지표로부터의 방출된 복사에너지가 흡수된 복사에너지보다 커 총에너지의 손실로 인해 차가워지는 현...

    2. 2

      [오늘 날씨] 서울 아침 체감 영하 1도 …추위 내일 아침 절정

      오늘(3일)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3~5도 떨어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다. 높은 산지에는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낮 기온도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10도 내외에 머물 것으로 예보됐다. 바람도...

    3. 3

      설악산에 올해 첫눈…작년보다 보름 늦어

      설악산에 올가을 첫눈이 내렸다. 3일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밤부터 설악산 정상 부근에서 내리던 비가 눈으로 변하면서 첫눈이 관측됐다.이번 첫눈은 지난해보다 17일 늦게 내렸다.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