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확진자 두 차례 나온 부산항 러 선박서 또 선원 1명 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확진자 두 차례 나온 부산항 러 선박서 또 선원 1명 확진
    확진자가 나와 러시아 선박 안에서 격리 중이던 선원 1명이 확진을 받았다.

    부산국립검역소는 러시아 냉동냉장선 티그르2(7천329t)호에서 선원 1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출항한 이 배에는 애초 선원 20명이 타고 있었다.

    지난 12일 부산 감천항에 들어온 이 배에서는 입항 직후 선원 3명, 지난 20일에는 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후 선내 격리 중이던 10명을 상대로 추가 전수검사를 진행한 결과 확진자가 나왔다고 검역소 측은 밝혔다.

    검역소는 음성판정을 받은 9명에 대해 필요 시 추가 전수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확진 선원과 관련된 내국인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배는 현재 부산 영도 국제크루즈터미널로 옮겨진 상태다.

    이로써 지난 6월부터 부산항에 입항한 러시아 선박 19척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선원은 137명으로 늘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뿌리' 광주·전남, 행정통합으로 하나 된다…"6·3 지선서 통합단체장 뽑을 것"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대부흥의 새 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행정통합 즉각 추진을 공동 선언했다.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2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합동 참배를 마친 뒤...

    2. 2

      유명 女 BJ, 약물 운전 혐의 입건…"수면유도제 복용"

      유명 여성 인터넷방송인(BJ)이 처방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 경찰에 붙잡혔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30대 여성 A씨를 약물 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A씨는 지난해 12월...

    3. 3

      전 의협 회장 "제가 맞았죠?"…강선우와 악연 재소환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을 받는 강선우 의원을 제명했다. 이후 과거 강 의원과 청문회에서 설전을 벌였던 임현택 전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자신이 옳았다는 취지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