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월마트-컴캐스트 스마트 TV 개발·유통 협력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BC유니버설의 모회사인 컴캐스트와 미국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가 스마트TV를 개발·유통하는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소식통을 인용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월마트는 컴캐스트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스마트TV의 판매를 맡고 그 대가로 매출의 일부를 컴캐스트로부터 받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

    스마트TV 제작은 외부 업체에 맡기지만 해당 TV에는 월마트 브랜드가 부착될 수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양사의 논의는 아직 초기 단계인 것으로 전해졌다.

    월마트는 이미 다른 스트리밍 플레이어(셋톱박스) 업체인 로쿠와 협력관계를 맺고 '온'(Onn)이라는 자체브랜드(PB) 스마트TV를 팔고 있다.

    컴캐스트 소프트웨어는 소비자가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탐색하며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한다.

    컴캐스트는 이를 통해 애플 TV 제조사인 애플, 파이어 TV의 아마존, 로쿠 등과 경쟁할 수 있을 것으로 저널은 평가했다.

    현재 스트리밍 플레이어 시장은 로쿠가 38%를 차지하고 있고 아마존(33%)과 애플(13%)이 그 뒤를 잇고 있다.

    월마트-컴캐스트 스마트 TV 개발·유통 협력 논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양주서 60대 남성 흉기에 숨진 채 발견…'아들'이 유력 용의자

      경기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28일 양주경찰서는 전날 정오께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 A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경찰에...

    2. 2

      '200억 탈세 의혹'…차은우 모친 '장어집'에 무슨 일이

      가수 겸 배우 차은우의 모친이 설립한 법인에 대해 강화군청이 현장 조사를 진행한 가운데, 해당 법인이 서울 강남구로 주소지를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일간스포츠의 28일 보도에 따르면 강화군청은 지난 26일 차은우 모...

    3. 3

      병원 직원에 음란성 쪽지 보낸 원장…결국 검찰 송치

      강원 춘천시의 한 의원에서 여직원에게 성희롱 쪽지를 보낸 원장이 고용노동부 조사 결과 과태료 처분과 함께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지난 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춘천의 한 의원에서 발생한 직장 내 성희롱 및...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