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필리핀서 6∼7일 K드라마 온라인 세미나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필리핀 주재 한국문화원은 오는 6∼7일 BGC 아트센터와 함께 한국 드라마의 제작 및 집필 환경에 대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6일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영훈 방송산업팀장과 '겨울연가', '해를 품은 달', '동백꽃 필 무렵' 등 유명 드라마를 제작한 팬 엔터테인먼트의 김희열 드라마 사업본부 부사장이 K드라마 제작 환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필리핀에서 작가와 배우를 겸하는 로리스 길런 감독이 현지 콘텐츠 제작 환경을 소개하고 토론한다.

    이어 7일에는 드라마 '카이스트', '반올림' 등을 집필한 김윤영 작가와 필리핀에서 감독과 작가를 겸하는 호세 하비에르 레예스 교수가 양국 간 콘텐츠 집필 환경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세미나는 주필리핀 한국문화원 유튜브 채널과 BGC 아트센터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필리핀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사회적 격리 기간이 장기화하면서 넷플릭스를 비롯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한국 드라마가 인기몰이하고 있다.

    최근 필리핀대학교(UP)에 개설된 'K드라마 시리즈 분석' 수업에는 수강생이 대거 몰려 3개로 분반이 이뤄지기도 했다.

    필리핀서 6∼7일 K드라마 온라인 세미나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명배우 부부 비극적 죽음'…공포의 저택, 89억에 나오자 '반전'

      할리우드 배우 진 해크먼이 아내와 함께 죽음을 맞이한 산타페 저택이 새 주인을 맞은 전망이다.27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고급 주택가인 뉴멕시코주 산타페이에 위치한 해크먼의 저...

    2. 2

      아마존, AI 경쟁 격화에 1.6만명 감원한다…3개월 새 3만명 구조조정

      아마존이 인공지능(AI) 경쟁 격화에 대응해 1만6000명의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다.28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본사 조직을 중심으로 약 1만6000명의 직원을 감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 갈레티 아마...

    3. 3

      마리 퀴리 등 女과학자 72명 이름, 파리 에펠탑에 새겨진다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에 새겨질 여성 과학자 72명의 명단이 마련됐다.26일(현지 시각) 프랑스 르몽드에 따르면 파리시는 이날 에펠탑 운영 업체 SETE와 '여성과 과학협회'에서 에펠탑에 이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