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찰, 라임사태 관련 '우리은행' 압수수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2월 이어 두 번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검찰이 라임사태와 관련해 지난 2월에 이어 우리은행 본점을 두 번째 압수수색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락현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라임과 관련해 판매사인 KB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등을 수사 중이다. 불완전 판매·부실운영 의혹 등과 관련한 수사다. 전날에는 금융감독원 금융투자검사국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했다.

    우리은행은 라임 모펀드인 플루토 FI D-1호의 부실 여부를 인지하고도 계속 판매한 의혹을 받고 있다. 우리은행은 판매사 가운데 가장 많은 1640개의 라임펀드 계좌를 팔았다.

    지난달 16일에는 라임사태의 핵심인물로 꼽히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우리은행 행장과 부행장 등을 상대로 로비가 이뤄졌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옥동 신한은행장, 동반성장 유공 '은탑산업훈장' 수상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동반성장 유공자 포상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추진을 통해 기업 경쟁력 향상과 국가 ...

    2. 2

      미래에셋생명, 빅데이터 통합 보험스코어 모형 개발

      미래에셋생명은 나이스(NICE)평가정보와 공동연구를 통해 업계 최초로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한 머신러닝 기반의 통합 보험스코어 'M-CBIS(Miraeasset Credit-Based Insurance Scor...

    3. 3

      하나은행, BBQ 청년창업자에 초저금리 자금 지원

      하나은행이 제너시스비비큐와 BBQ 프랜차이즈 청년창업자에게 1% 초저금리로 창업자금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하나은행은 BBQ와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을 위한 청년희망 및 일자리 창출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BB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