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언유착' 제보자X 구인장 발부에도 증인 불출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언유착' 제보자X 구인장 발부에도 증인 불출석
    '검언유착' 의혹을 언론에 처음 제보한 이른바 '제보자X' 지모(55) 씨가 구인장 발부에도 거듭 증인 출석 요구에 불응하면서 재판이 공전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박진환 부장판사는 4일 강요미수 혐의로 기소된 이동재(35) 전 채널A 기자와 백모(30) 채널A 기자의 속행 공판을 열었으나 지씨를 비롯한 증인 4명이 모두 불출석하면서 20여 분 만에 재판을 끝냈다.

    지씨는 이미 여러 차례 증인 출석 요구에 불응해 지난달 구인장이 발부됐는데도 재판을 앞두고 법원에 불출석 사유서를 냈다.

    그는 이 전 기자와 공모한 의혹을 받는 한동훈 검사장이 수사를 받기 전에는 증인으로 출석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밝혔다.

    이날 재판에는 이 전 기자가 채널A에 재직할 당시 법조팀장 등 3명의 증인 신문도 예정돼 있었으나 모두 소환장이 폐문부재(문이 잠겨있고 사람이 없음)로 송달되지 않아 불출석했다.

    백 기자의 변호인은 "채널A 관계자들이 재판에 나오지 않아 절차가 공전하고 있다"며 "신문이 필요한지 검토해서 선별적으로 증인 신문을 진행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재판부는 "검찰은 신청한 증인들이 출석하도록 협조를 구해달라"고 당부했다.

    재판부는 이달 16일에도 다시 지씨를 소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대 입학 포기합니다"…107명 어디로 갔나 봤더니

      2026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서울대 최초 합격자 107명이 서울대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자연계열 학생이 86명으로 대다수다. 서울대 대신 중복 합격한 다른 대학교의 의대로 진학했을 거란 분석이 ...

    2. 2

      [속보] '尹대통령실 PC 초기화' 정진석, 경찰 피의자 출석

      경찰이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PC) 1000여대를 초기화하도록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소환했다.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는 8일 오전 ...

    3. 3

      지갑 찾아준 죄…"2000원 챙겼다고 범죄자 됐다" 토로

      지갑을 주워 주인에게 돌려주기 전 2000원을 챙겼다는 이유로 사실상 범죄자로 몰린 요양보호사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50대 요양보호사 A씨는 지난해 5월17일 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