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동 생강 수매가 전년보다 20% 하락…"생산량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동 생강 수매가 전년보다 20% 하락…"생산량 증가"
    경북 안동에서 올해 생산한 생강 값이 지난해보다 많이 하락했다.

    4일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단에 따르면 지난달 16일부터 29일까지 안동농협과 북안동농협, 서안동농협, 안동와룡농협에서 생강을 수매했다.

    4개 농협이 사들인 생강은 2019년보다 17% 늘어난 2천t에 이른다.

    가격은 20㎏짜리 1포에 특품 7만6천∼8만원, 상품 6만7천∼7만2천원, 중품 5만7천∼6만4천원으로 작년보다 20%가량 낮다.

    정오윤 안동농협 안동생강출하조절센터장은 "생강 수매 가격이 내려간 것은 재배 면적이 20% 정도 늘어난 데 따른 생산량 증가 때문이다"고 말했다.

    안동은 생강 재배 면적이 지난해 기준으로 334ha로 전국 생산량 16%를 차지하는 최대 주산지다.

    안동시는 271억원을 들여 송현동 터 2만7천959㎡에 연면적 6천920㎡ 규모로 지은 안동농협 생강출하조절센터를 지난해 10월 준공했다.

    저온저장고와 같은 유통시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설비, 물류 장비 등을 갖춰 연간 5천여t 생강을 유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농가는 안전한 판로 확보하고 소비자는 연중 균일한 값에 생강을 사들일 수 있게 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4분기 스마트폰 영업익 1.9조...TV·가전은 관세 ‘직격탄’

      삼성전자의 완제품 사업을 담당하는 DX(디바이스경험)부문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1년 전에 비해 50% 가까이 줄었다. 미국발 관세 충격으로 TV·가전 사업에서 6000억원 적자가 나고 메모리 반도체...

    2. 2

      현대차 "올 하반기 SDV 데모카 출시… 미래 투자 17.8조 책정"

      현대자동차가 소프트웨어중심자동차(SDV)의 실체를 증명할 데모카를 올 하반기에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바퀴 달린 컴퓨터’로 불리는 SDV는 PC처럼 자체 운영체제(OS) 등 각종 소프트...

    3. 3

      이재용·정의선, 미국서 美상무와 한자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과 만났다.이 회장과 정 회장은 28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진행 중인 '이건희 컬렉션'의 갈라 행사를 계기로 만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