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양시, 코로나19 대응 호흡기전담클리닉 21곳 설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고양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올해 말까지 호흡기 전담 클리닉 21곳을 설치한다고 4일 밝혔다.

    고양시, 코로나19 대응 호흡기전담클리닉 21곳 설치
    호흡기 전담 클리닉은 코로나19와 증상이 유사한 호흡기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선별을 통해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시는 총 10억원의 예산을 들여 보건소에 개방형 클리닉 2곳, 의료기관에 19곳 등 총 21곳을 설치한다.

    당초 보건복지부에서는 지방자치단체별로 3∼4개의 거점별 호흡기 전담 클리닉 설치하도록 했다.

    고양시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일선 의료기관의 안전한 진료환경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 호흡기 전담 클리닉의 설치 확대와 필요 물품 지원 방식을 보건복지부에 제안, 승인을 받았다.

    고양시는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과 함께 고양시 보건의료네트워크(GO-NET)도 구축하고 있다.

    보건의료네트워크는 보건소 선별진료소, 종합병원, 호흡기 전담 클리닉, 의약업소가 그물망처럼 서로 연결되고 협력하는 의료안전 전달체계로 신속한 처리가 가장 큰 장점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발생 시 빠른 선별진료와 함께 중증환자에 대한 상급병원 진료 의뢰 등 신속한 전달이 가능하다"면서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감염병 확산을 효율적으로 방지하고 기타 호흡기질환자에 대한 진료 공백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무원 채용 감소세 멈췄다"…국가직 5351명 선발 예정

      인사혁신처가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선발 인원을 5351명으로 확정했다. 최근 5년간 이어진 공채 축소 흐름 속에서 선발 규모가 다시 소폭 늘었다. 특히 고용노동부 9급 채용 인원은 최근 5년 사이 ...

    2. 2

      국가공무원 올 5351명 선발…5년 만에 공채 규모 늘렸다

      정부가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선발 인원을 5351명으로 확정했다. 4년 연속으로 감소한 공무원 공채 선발 인원이 올해에는 소폭 늘어난다. 특히 고용노동부 9급 채용 인원은 최근 5년 사이 최대 수준...

    3. 3

      현대 유니콘즈 왕조 이끈 '전천후 투수' 전준호 별세

      2006년 한국프로야구(KBO) 승률왕을 차지한 ‘전천후 투수’ 전준호 전 부천고 코치가 1일 별세했다. 향년 50세.연합뉴스에 따르면 전준호 전 코치는 폐암으로 투병하다가 최근 급격하게 병세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