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제는 집값과 세금이야'…국민의힘 서울 지지율, 민주당 역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국민의힘이 서울 지역 정당 지지율에서 더불어민주당을 역전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5일 나왔다. 부동산 가격 급등과 세금 문제가 이어지고 정부의 공시가 인상 발표 등까지 겹치면서 나온 결과라는 분석이다.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실시한 정당지지율 여론조사에 따르면 서울에서 국민의힘은 지난주 대비 0.2%포인트 상승한 31.4%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반면 민주당은 3.0%포인트 하락한 30.3%였다. 두 정당의 차이는 1.1%포인트 였다. 내년 4월 재보궐선거를 치뤄지는 서울 지역에서 국민의힘 지지율이 민주당 지지율보다 높게 나타난 셈이다.

    앞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및 지도부와 서울시장 후보군들이 만난 자리에서 이들은 내년 재보궐 선거의 핵심은 '집값과 세금'이 될 것이라는 점을 논의했다고 전해졌다. 부동산 급등의 가장 중심 지역이자 세금 관련 민감도가 큰 지역인만큼 이러한 이슈가 선거 결과를 좌우할 것이란 전망이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이를 보여주는 근거라는 분석도 있다.

    내년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있는 부산과 울산·경남 지역 지지율도 국민의힘의 강세가 이어졌다. 부산 지역 국민의힘 지지율은 32.7%로 민주당(28.0%)을 오차범위 밖으로 따돌렸다.
    '문제는 집값과 세금이야'…국민의힘 서울 지지율, 민주당 역전
    전국 지지율 있어서는 민주당이 여전히 1위였다. 민주당 지지율은 지난주 대비 0.1%포인트 하락한 34.7%였고, 국민의힘은 1.2%포인트 내린 27.7%를 기록했다. 양당 간 지지율 격차는 7.0%포인트 차이였다.

    이번 조사는 2~4일 3일간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504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신뢰수준 95%에 표본오차 ±2.5%포인트다. 자세한 사항은 리얼미터 홈페이또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 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與 "평화 프로세스 그대로 추진" 野 "대북기조 바뀌어야"

      3일(현지 시각) 치러진 미국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당선이 확실시되면서 우...

    2. 2

      '보궐' 서울 지지율 역전…국민의힘 31.4% vs 민주 30.3%

      서울에서 국민의힘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을 역전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전국 지지율에선 민주당이 앞섰으나 내년 4월 보궐선거를 앞둔 서울에서 야당이 여당을 뒤집은 것이라 주목된다.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지난 ...

    3. 3

      이낙연표 부동산 대책 '시동'…"주택개발 정부조직 일원화 해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주택 및 지역개발 정부 조직을 신설하고 정부에서 수도권 주택 매물을 구입해 부동산 가격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5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