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은행, 기계산업 중소기업에 수출금융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타트업 '코머신'과 업무제휴 체결

    하나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계산업 분야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국내 기계산업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 중인 '코머신'과 업무제휴를 체결해 수출금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수출기업의 유동성과 외환거래, 경영 전반 등의 지원을 위해 ▲ 위드론 수출금융 ▲ HANA 1Q FX 트레이딩 시스템 ▲ 수출금융 컨설팅 서비스 등을 비대면 전문 상담 채널인 '원큐금융상담서비스'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24시간 전국 어디서나 모바일, 인터넷, 전화 등 비대면 채널로 상담 신청하는 손님에게 영업점 방문 없이도 전담 직원이 직접 맞춤형 금융 상담을 제공한다.

    '위드론 수출금융'은 수출기업의 원자재 구매와 제조를 위한 '선적 전 금융지원'과 물품 수출 후 매출채권을 현금화하는 '선적 후 금융지원' 상품으로 구성된다.

    금융권 최초로 국내 직수출기업에 한정된 보증 대상을 위탁가공 수출기업까지 확대 적용하고 무역금융뿐 아니라 운전자금으로도 지원한다.

    'HANA 1Q FX 트레이딩 시스템'은 영업점 방문 없이 손님이 직접 현물환 및 선물환 거래를 쉽고 빠르게 체결할 수 있는 외환거래 시스템이다.

    26개 통화에 대한 실시간 환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수출기업의 경영, 세무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해 수출금융 전반의 전문 상담이 가능한 '수출금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기계산업 중소기업에 수출금융 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손주 만지던 할머니가 로봇이었다니…" 첫 등장에 '대충격' [차이나 워치]

      올해 중국 중앙방송(CCTV) 춘제 특집 갈라쇼인 춘완은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이 장악했다. 역대 가장 많은 로봇이 무대에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기술력·일상 침투력 측면에서도 '중국의 로봇 굴기...

    2. 2

      요즘 누가 예금하나…증시 초호황에 은행들 "10% 이자 드려요"

      전례없는 증시 초호황에 올해도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지수연동예금(ELD)이 은행권에서 쏟아지고 있다. 은행들은 최고 연 10%대 금리를 내세워 ‘예테크’(예금+재테크)족 공략에 한창이다....

    3. 3

      'MZ 필수코스' 너도나도 뛰어들더니…"장사 접어요" 눈물

      '인생네컷'으로 대표되는 즉석 사진관의 매출이 3000억원을 넘어선 가운데 폐업 건수는 4년 새 3.5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 진입 장벽이 낮아 점포가 빠르게 늘었지만 경쟁이 심화하면서 문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