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니 헌법재판소, 콩데 대통령 3연임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니 헌법재판소, 콩데 대통령 3연임 확정
    서아프리카 기니 헌법재판소가 7일(현지시간) 알파 콩데 대통령의 지난달 대선 3연임 성공을 확정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기니 선관위는 앞서 콩데(82) 대통령이 지난 10월 18일 선거에서 59.5%의 득표율로 승리했다고 밝힌 바 있다.

    콩데 대통령은 위헌 논란에도 불구하고 3연임을 시도해 야당이 강력 반발했었다.

    기니 야권은 6일 대선 후 항의 시위에서 보안군에 의한 '테러 여파'로 46명의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주요 야당 대선후보였던 셀루 달랭 디알로(68)는 개별 투표소에서 야권 활동가들이 수집한 데이터를 인용해 자신이 승리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음란물 대량 노출' 中 동영상 플랫폼 콰이서우 벌금 252억원

      지난해 말 음란 콘텐츠가 대거 노출된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 '콰이서우(快手)'에 대해 중국 관계 당국이 벌금 1억1910만 위안(한화 약 252억원)을 부과했다.6일 베이징시 인터넷정보판공실은 "조...

    2. 2

      "저탄고지 식단이 조현병 치료"…美 보건장관 주장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저탄고지(저탄수화물·고지방식)'로 통하는 키토제닉 식단이 조현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주장을 펼쳤다.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

    3. 3

      조현 "루비오 '분위기 안 좋다' 언질…USTR, 비관세장벽 진전 입장 촉구"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최근 조현 외교부 장관을 만났을 때 관세협상과 관련해 미국 정부 내 부정적인 기류를 강조한 것으로 나타났다.조 장관은 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한국 특파원 간담회에서 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