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기현, 난임치료 휴가·세액공제 확대 4법 발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기현, 난임치료 휴가·세액공제 확대 4법 발의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8일 난임 치료 휴가를 늘리고 난임 시술비 등의 의료비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모성·부성 보호 4법'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이 패키지 법안은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지원에 관한 법, 고용보험법, 근로기준법, 소득세법 등 4개 법률의 개정안이다.

    법안에는 현행 연간 3일인 난임 치료 휴가를 60일로 확대하고, 출산 휴가 청구 기간도 현행 90일(3개월)에서 270일(9개월)로 늘리는 내용이 담겼다.

    난임 시술비 세액공제 비율도 100분의 30으로 확대하고, 고위험임산부와 미숙아·선천성 이상아의 의료비도 100분의 20 수준의 세액공제가 가능하도록 새로 규정을 만들었다.

    김 의원은 "가정별로 임신·출산·양육 상황이 달라 제도의 실효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며 "우리 사회 전반에 맞돌봄 문화와 일·가정양립 시스템이 보편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2. 2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3. 3

      장동혁, 李 발언 겨냥 "불효자는 웁니다"…노모와의 대화 공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다주택 관련 발언을 겨냥해 노모와의 대화를 공개하며 반발했다.장 대표는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통령 때문에 새해 벽두부터 불효자는 운다"고 적었다. 이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