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4·3 단체들 특별법 개정안 통과 공동행동…국회 1인시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일 기자회견 후 무기한…도의회·이석문 도교육감 등 참여


    제주4·3 관련 단체들이 제주4·3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를 촉구하며 공동행동에 나선다.

    제주4·3 단체들 특별법 개정안 통과 공동행동…국회 1인시위
    제주4·3희생자 유족회는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주4·3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를 호소하고 제주4·3특별법 개정안 발의에 동참해 준 국회의원들에게 감사의 현판을 선물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제주4·3희생자 유족회는 또 제주 출신 국회의원들과 면담을 진행하고 주호용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만나 제주4·3특별법 개정안 통과에 초당적인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제주4·3재경 유족회, 유족 청년회, 제주4·3범국민위원회 등은 국회 앞에서 제주4·3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 시까지 1인 릴레이 시위를 연다.

    11∼12일에는 강철남 도의회 제주4·3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9명의 특위 의원들이 1인 시위에 참여하며 이석문 도교육감 국회 앞 1인 시위에 나설 예정이다.

    작가회의, 4·3연구소를 비롯해 4·3유족회, 4·3기념사업위원회, 4·3범국민위 등 4·3 공동행동 소속 단체들도 1인 시위를 할 계획이다.

    각 4·3단체들은 또 12일에는 국회 앞에서 4·3특별법 개정을 촉구하는 투쟁 선포식을 연다.

    작가회의,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는 공동으로 4·3특별법 개정을 촉구하는 온라인 시화전도 개최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가 의사보다 정확"…의대생 연구서 진단 정확도 앞서

      국내 의과대학 본과생들이 실제 임상 증례 분석에서 인공지능(AI)이 의료진과 비교해 더 높은 판단 정확도를 보일 수 있음을 확인했다.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배성아 교수와 정신건강의학과 박진영 교수, 연세...

    2. 2

      광화문 스벅 점령한 승무원 가방…'민폐 끝판왕' 등장에 시끌

      최근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에 위치한 광화문 지역 스타벅스에 오전마다 '가방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최근 며칠 동안 해당 스타벅스 매장 한쪽 홀의 80%인 30~40석...

    3. 3

      '버스커' 원년 멤버 박경구, 38세 나이로 사망…장범준 추모

      밴드 얼지니티 리더 박경구가 3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장범준이 이끈 밴드 버스커버스커의 버스킹 시절을 함께 한 원년 멤버로 팬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박경구의 사촌 동생은 지난 7일 고인의 사회관계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