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위세아이텍, 3Q 영업익 14억…"빅데이터·AI 수주 원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세아이텍, 3Q 영업익 14억…"빅데이터·AI 수주 원활"
    위세아이텍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81% 증가한 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8%, 377% 늘어 162억 원, 16억 원으로 집계됐다.

    회사는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관련 사업 수주가 원활했던 점이 3분기 실적 증가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나라장터에 등록된 소프트웨어 제품 판매가 점진적으로 증가해 전체적인 실적과 수익이 향상됐다"며 "디지털 뉴딜 정책 등 시행으로 당사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세아이텍은 학습 개인화에 대한 수요 증대로 AI 기반 교육 플랫폼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난 9월 이투스교육과 AI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에듀에이아이(Edu-Ai)를 설립을 통해 에듀테크 사업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