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이자 백신' 공동 개발사 "시세보다 낮게 가격 책정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별, 지역별로 차등화"
    '화이자 백신' 공동 개발사 "시세보다 낮게 가격 책정할 것"
    독일 제약회사 바이오엔테크가 미국 화이자와 함께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가격을 시세보다 낮은 수준으로 책정하고, 국가에 따라 차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언 리처드슨 바이오엔테크 전략 부문장은 영국 신문 파이낸셜타임스의 온라인 행사에서"접근성이 전 세계에 널리 확보될 수 있도록 백신의 가격을 시세보다 낮게 책정할 계획"이라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10일 보도했다.

    이어 "전 세계 지역별로 가격이 달라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구체적인 가격은 언급되지 않았다.

    화이자는 전날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3상 임상시험 참가자 중 94명을 분석한 결과 이들 중 90% 이상에서 예방 효과가 있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따라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나, 아직 장기적 안전성과 효과가 완전히 입증되진 않았다.

    앞서 미국에 공급될 화이자 백신의 1인당 접종 비용은 39달러(약 4만7천원)로 독감 백신 가격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로나19 백신개발, 임상 3상 10개…"이르면 내년 3월 내 출시"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한 백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에 90% 효과가 있다는 임상시험 중간결과가 나온 가운데 주요 글로벌 제약사의 백신 개발 동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 2

      "오늘부터 중국 가려면 코로나 음성확인서 두 장 있어야"

      오늘(11일)부터 중국에 들어가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음성확인서를 두 장 제출해야 한다. 국적과 관계없이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통해 중국에 들어가는...

    3. 3

      화이자 백신 개발 소식에 인터넷 뉴딜 기업 시총 4조 줄어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90% 이상의 효과를 냈다는 소식에 인터넷 기업들의 시가총액이 하루 만에 큰 폭으로 줄었다.지난 10일 주식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