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옵티머스 연루' 금감원 前국장, 특혜대출 알선 2심도 집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옵티머스 연루' 금감원 前국장, 특혜대출 알선 2심도 집유
    특혜 대출을 알선하고 수천만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금융감독원 윤모(61) 전 국장이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5-1부(최병률 유석동 이관형 부장판사)는 11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수재 등) 혐의로 기소된 윤 전 국장의 항소심에서 1심과 같은 징역 2년 2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벌금 6천만과 추징금 3천만 원도 유지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피고인의 지위나 금융과 관련된 국민의 관심을 고려할 때 1심의 형량이 무거워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윤 전 국장은 특혜 대출을 알선해주거나 은행 제재 수위를 낮춰주는 대가로 금융기관 임직원 등으로부터 총 3천만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1·2심에서 모두 유죄를 선고받았다.

    한편 윤 전 국장은 이 사건과 별개로 옵티머스자산운용의 금융권 로비 의혹에도 연루돼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로부터 펀드 수탁사인 하나은행 관계자 등 금융계 인사들을 연결해주는 대가로 수천만원의 뒷돈을 받은 혐의다.

    그는 이날 옵티머스 관련 의혹에 관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PC삼립 시화 공장 화재 8시간 만에 '완진'…3명 경상[종합]

      3일 오후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8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 4층 구조의 R동(생산동) 3층 식빵...

    2. 2

      11시간 걸린 강선우 2차 조사…경찰, 구속영장 신청 '초읽기'

      3일 강선우 무소속 의원(사진)이 1억원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와 관련해 2차 경찰 조사를 마쳤다. 혐의 입증에 필요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찰이 조만간 신병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서울경...

    3. 3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