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주식 양도소득세가 부과되는 대주주 기준을 현행 10억원으로 유지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연말 매물 부담감에 한 풀 꺾였던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가 다시 살아날지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 수급 심리 불안은 이미 정점을 통과한 것으로 보이며 연말로 갈수록 개인들의 투자 회피 움직임은 나올 수 있지만 불안감은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지나치게 위축되기보다는 실적 기대주와 고배당주에서 기회를 찾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한 풀 꺾인 수급 불안...실적주와 고배당주에서 기회 찾아볼까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하이스탁론, 월 0.2%대 최저금리(선취 수수료 0%)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취 수수료 없이 월 0.2%대 금리에 이용할 수 있는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셀트리온, JTC, 레이, JYP 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