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최고 청약률' 과천푸르지오오르투스 당첨 최고 74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최고 청약률' 과천푸르지오오르투스 당첨 최고 74점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지식정보타운에서 분양한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S1블록)의 청약 당첨 최고 가점이 74점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날 당첨자를 발표한 과천푸르지오오르투스는 74㎡A 기타경기와 기타지역, 84㎡A 기타경기와 기타지역, 84㎡B 기타경기와 기타지역에서 이 단지 당첨 최고 가점인 74점을 기록했다.

    앞서 당첨자를 발표한 과천푸르지오어울림라비엔오와 과천르센토데시앙의 최고 가점인 84점, 80점보다는 낮은 점수다.

    최저 가점은 74㎡A 해당지역, 74㎡B 해당지역, 74㎡C 해당지역에서 나온 65점이었다.

    주택형별 평균 당첨 가점은 66.63∼74점으로 집계됐다.

    이 단지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공급하는 민영주택에 해당해 공급 물량의 30%는 과천시 2년 이상 거주자(해당지역), 20%는 과천시를 제외한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자(기타경기), 50%는 서울·인천과 경기도 2년 미만 거주자(기타지역)에게 돌아갔다.

    지난 3일 1순위 청약을 받은 이 단지는 평균 청약 경쟁률이 534.9대 1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는 경기도에서 분양한 아파트 가운데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인 것으로 조사됐다.

    과천 지식정보타운에서 분양한 세 단지는 청약 일정은 동일했지만,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중복 청약이 가능해 청약자들이 대거 몰렸다.

    세 단지 모두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됨에 따라 평균 분양가가 3.3㎡당 2천400만원 안팎으로 책정됐다.

    준강남권으로 꼽히는 좋은 입지에 시세 대비 10억원가량 낮은 분양가로 큰 차익이 기대될 뿐 아니라, 중대형 면적을 대상으로 1주택자도 참여할 수 있는 추첨 물량이 나와 시장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버스 정상운행…임금 2.9% 인상·정년 65세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이 9시간 넘는 마라톤 협상 끝에 극적으로 타결되면서 이틀째 이어졌던 총파업이 종료됐다. 노사는 임금 2.9% 인상과 정년 65세 연장 등 노조 요구를 대부분 수용하는 데 합의했다. 이에 따라...

    2. 2

      오세훈 시장 “시내버스 노사 결단 환영…시민께 진심으로 송구”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이 타결되며 총파업을 철회된 것과 관련해 오세훈 서울시장은 “출퇴근길을 걱정하며 상황을 지켜본 시민들께 이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15일 밝혔다.오 시장은 &l...

    3. 3

      국내 최대 규모…고려대, 1460억 투입 '융합 분해생물학 국가연구소' 출범

      고려대학교가 차세대 신약 개발의 핵심 분야로 주목받는 분해생물학 분야 국가 연구 거점을 공식 출범했다. 고려대는 14일 백주년기념삼성관에서 ‘융합 분해생물학 국가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