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익산 일가족 3명 사망…아내·자녀 살해한 40대 가장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익산 일가족 3명 사망…아내·자녀 살해한 40대 가장 구속
    경제적 어려움으로 아내와 자녀 2명을 살해한 40대 가장이 구속됐다.

    전북지방경찰청은 살인 등 혐의로 A(43)씨를 구속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일 오후 5시 33분께 익산시 모현동의 한 아파트에서 아내(43)와 중학생 아들(14), 초등학생 딸(10)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견에 따르면 A씨 아내는 과다출혈, 자녀 2명은 질식으로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

    A씨는 사건 현장에서 출혈이 심하고 맥박이 없는 상태로 경찰에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다가 상태가 호전되자 경찰 조사를 받았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채무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다가 아내와 함께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로 했다"며 "아이와 아내를 먼저 숨지게 한 뒤 극단적 선택을 하려고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 도주 우려가 있어 구속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구체적 범행 경위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사건을 검찰에 넘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술파티·진술회유'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서울고검 2차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 수사 과정에서 검찰청에 술과 안주류를 반입하고 진술 회유까지 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이 20일 서울고등검찰청 2차 조사에 출석했다.김 회장은 이날 오전...

    2. 2

      '대통령의 셰프' 천상현 "노무현 대통령, 직접 라면 끓여 드셔"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청와대 셰프로 주목받았던 천상현 셰프가 근무 시절 함께한 대통령들의 식성을 추억했다.천상현 셰프는 신라호텔을...

    3. 3

      '1억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경찰 출석…"원칙 지키는 삶 살아와" [종합]

      김경 서울시의원으로부터 공천헌금 1억원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20일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강 의원이 김병기 의원과 1억원 수수 사실을 두고 의논하는 녹취가 공개된 지 22일 만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