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춘천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지주택공사와 사용 협약 무상 제공

    강원 춘천시가 도내 첫 '학교 밖 청소년 전용 공간'을 조성했다.

    춘천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
    춘천시는 16일 동내면 거두2 행복주택 편의시설 2층에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을 마련해 개소식을 한다고 밝혔다.

    국비와 시비 등 사업비 약 1억원을 들여 조성한 청소년 전용공간은 여성가족부 공모 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앞서 춘천시는 지난 3월 LH(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와 시설사용 협약을 맺어 10년간 시설을 무상으로 받게 됐다.

    그동안 학교 밖 청소년은 학업에 대한 의지와 사회진출에 대한 수요가 높았지만 이를 소화할 수 있는 공간은 턱없이 부족했다.

    특히 학업과 진로탐색, 직업교육 등 관련 활동은 물론 또래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없는 상황이었다.

    전용공간은 139㎡에 학습공간과 직업체험, 휴게 및 문화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공간에서는 검정고시와 대학진학 학습을 위한 1대1 멘토링이 진행되며 직업체험은 바리스타 자격과정과 카페 운영을 통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다.

    휴게 및 문화공간에는 중식과 간식, 문화체험을 제공한다.

    춘천시 관계자는 "강원도 첫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이 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소통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李 대통령 "대만 문제서 '하나의 중국' 존중 변함 없어"

      [속보] 李 대통령 "대만 문제서 '하나의 중국' 존중 변함 없어"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정동영 "北체제 존중…언제든 대화할 준비"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2일 북한을 향해 “이재명 정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체제를 존중한다”며 “남북 간 적대 문제 해소와 관련해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

    3. 3

      "잠잠해지면 또 복당하게?"…강선우 제명에도 싸늘한 이유 [홍민성의 데자뷔]

      "탈당하고 잠잠해지면 또 입당하고…전형적인 수법 또 쓰네?"새해 첫날, '공천 헌금 1억원' 수수 의혹을 받는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탈당 선언 보도 기사에 달린 한 댓글이다. 이후 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