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은행, 건물 상장 플랫폼 '카사' 투자자 예탁금 관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은행은 건물을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는 부동산 신탁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카사(Kasa)'의 투자자 예탁금 관리를 전담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사(Kasa)'는 하나은행, 한국토지신탁과 함께 25일부터 카사 앱을 통해 1호 상장 건물 '역삼 런던빌'의 공모에 나설 예정이다.

    이 건물은 작년 10월 완공된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 100억원대 신축 빌딩이다.

    카사 공모 상장 빌딩의 수익증권 공모에 참여하는 투자자는 3개월마다 임대수익을 받게 되며, 카사 앱에서 주식처럼 쉽게 사고팔며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투자 자산의 안전성 보장을 위해 '역삼 런던빌'의 투자자 예탁금 관리를 전담하고 카사는 디지털 수익증권(DABS)의 공모 및 거래 서비스를 담당하기로 했다.

    한국토지신탁은 등기상 건물 소유주로서 수익증권 발행 및 건물 보증, 관리, 운영, 임대수익 집행을 맡는다.

    이원주 하나은행 신탁사업단장은 "카사의 손님 투자 예치금은 하나은행의 특정금전신탁을 통해 카사의 자산과 분리되어 안전하게 관리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건물 상장 플랫폼 '카사' 투자자 예탁금 관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핵심CPI 예상보다 낮은데…美시장반응 미지근한 이유는?

      13일(현지시간) 오전에 발표된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근원 CPI가 예상보다 적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예상보다 시장은 조용하게 반응하고 있다. 일부 전략가들은 지금은 CPI보다는 정부의 ...

    2. 2

      [속보] 美,12월 소비자물가 0.3%p 올라 연 2.7%…예상부합

      미국 노동통계국은 13일(현지시간)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가 전월보다 0.3%p 오른 연 2.7%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것과 일치한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품을 제...

    3. 3

      美 채권 매니저들 "정부의 Fed 공격, 금리 상승 유발 우려"

      미국의 주요 채권 펀드 매니저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Fed의 독립성을 공격하는 행위로 금리 인하가 어려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1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퍼시픽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와 DWS그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