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수산자원공단, 베트남 어촌마을 ODA 사업 추진 박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수산자원공단, 베트남 어촌마을 ODA 사업 추진 박차
    한국수산자원공단이 베트남과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4월 한국수산자원공단이 착수한 '베트남 연안 수산자원조성·관리 모델 구축 사업'은 베트남 어촌마을에서 이뤄지는 수산자원 조성을 관리하고 지속가능한 수상 자원 이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일환인 이 사업은 정부를 비롯한 공공기관이 개발도상국 경제발전과 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추진된다.

    공단은 코로나19 사태로 국가 간 인적 교류에 어려움이 생기면서 현재 준비 중인 '수산자원관리 협력체계'를 조기 가동하기로 했다.

    공단은 기술이전 수산자원 서식지 관리기술 관련 대면 교육을 대거 축소하고 관리 장비 지원을 우선 추진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장비는 잠수조사 소요장비와 해양 환경 관측 장비다.

    공단 관계자는 "향후 베트남 연안 수산자원 조성지에 대해 양질의 관측 정보를 획득하고 관리할 것"이라며 "자율적으로 수산 자원을 조성, 관리할 수 있을 만큼 수혜 기관 역량이 크게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상장 뒷돈' 혐의 빗썸 前 대표 2심 판결에 상고

      암호화폐 상장 청탁과 관련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돼 2심 판결이 나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사건이 검찰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에...

    2. 2

      [속보] 빗썸, 오입금 고객 손실액 10억…"사고 끝까지 책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벤트 보상과정에서 비트코인(BTC)을 잘못 지급해 약 10억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7일 빗썸은 오지급 물량의 99.7%를 회수했고, 회수하지 못한 물량은 회사 보유 자산으로...

    3. 3

      '소녀상 철거' 주장 보수단체 대표, 거리 집회 중단…"경찰 탄압"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혐의를 받는 보수 시민단체 대표가 거리 집회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9년 12월부터 진행해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