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해양수산과학원, 바이오기업과 유용 수산생물 연구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은 유용 수산생물의 종자생산과 양식산업의 발전을 위해 ㈜세원생명공학과 업무협약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남해양수산과학원, 바이오기업과 유용 수산생물 연구 협약
    업무협약에는 박준택 해양수산과학원장과 윤원준 ㈜세원생명공학 대표가 함께했다.

    협약에서 해양수산과학원과 ㈜세원생명공학은 공동 연구를 통해 환경 적응 능력이 강한 유용 수산 품종과 미래 고부가가치 품종을 개발하기로 했다.

    기능성 물질인 펩타이드를 이용해 유용수산물의 인공종자 초기 폐사율을 낮추고 성장도를 높이는 한편 기존 양식품종의 건강성도 확보할 계획이다.

    ㈜세원생명공학은 펩타이드 소재를 기반으로 신약·동물용 의약품을 개발하는 등 생물자원산업화에 주력 중인 서울 소재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현재 74종의 특허물질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특허물질을 이용해 명태·흰다리새우 등의 초기 치어 생존과 성장을 높이는 기술 연구를 하고 있다.

    기능성 물질인 펩타이드는 2~50개의 아미노산 단위체들이 인공 또는 자연발생으로 연결된 중합체다.

    아미노산 조합에 따라 기능 및 효능이 달라지며, 현재 의약품, 미용제품 등 용도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으나 수산 분야 적용은 시작 단계이다.

    박준택 해양수산과학원장은 "미래수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품종들에 대해서도 펩타이드 소재가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주의 거목"…영면에 든 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 [종합]

      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31일 국회에서 열린 영결식을 마지막으로 영면에 들어갔다.영결식은 오전 9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엄수됐다. 대회의실은 영결식 시작 전부터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하기 위해 모인 ...

    2. 2

      여의도에 모인 한동훈 지지자들…'장동혁 지도부 사퇴' 촉구

      국민의힘이 한동훈 전 대표를 제명한 이후 첫 주말인 31일 한 전 대표 지지자들은 대규모 집회를 열고 장동혁 대표를 포함한 당 지도부의 사퇴를 촉구했다.한 전 대표 지지자들은 이날 여의도에서 진행된 집회에서 "제명해...

    3. 3

      장동혁 "부동산 정상화가 오천피보다 쉽다니…호통경제학인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1일 이재명 대통령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부동산 정상화는 코스피 5000 달성보다 훨씬 더 쉽다'고 밝힌 데 대해 "호텔경제학에 이은 호통경제학인가"라고 비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