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5G 단독모드 준비 끝"…LGU+ 컨테이너 기반 코어장비 검증마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G 단독모드 준비 끝"…LGU+ 컨테이너 기반 코어장비 검증마쳐
    LG유플러스는 컨테이너 기반 5G 코어장비(이동교환기·패킷교환기)의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컨테이너는 어디서나 실행할 수 있는 소형의 독립 운영체제를 말한다.

    클라우드 환경 대두에 따라 차세대 5G 핵심 요소로 평가받는다.

    통신사는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설치·배포할 수 있다.

    운영 중에도 고장 조치, 성능·용량 확장, 애플리케이션 배포 등 운영 업무를 자동화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테스트에서 차세대 5G 코어장비를 통해 5G 단독모드(SA)를 개시할 기술적 준비가 완료됐다며, 향후 개시까지 준비를 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가입자들이 쓰고 있는 5G 네트워크는 LTE망을 공유하는 비단독모드(NSA)로, 5G 스마트폰에서 음성통화는 LTE망을 쓰고 있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개발담당은 "이번에 개발된 차세대 코어 장비의 핵심기술인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일반 고객은 물론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필요한 시점에 최적의 품질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컨테이너 기술을 향상해 안정적인 5G 장비 상용화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데이터브릭스 “세계 기업 60%, AI 모델 3개 이상 활용”

      글로벌 기업들은 하나의 인공지능(AI) 모델에 의존하기보다 업무 목적과 비용 요건에 맞춰 여러 모델을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2일 데이터브릭스가 공개한 'AI 에이전트 현황' ...

    2. 2

      400만원까지 폭등한 '황금 갤럭시폰'…한정판 또 나온다

      2024년 9월 한 중고거래 플랫폼에 판매글이 올라온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6 올림픽 기념 에디션은 이후 260만원에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해 7월 출시 당시 가격은 256GB 모델이 140만원대, 512GB ...

    3. 3

      기술수출의 힘…알테오젠, 첫 주주배당

      알테오젠이 상장 12년 만에 처음으로 주주 배당에 나선다. 미국 머크(MSD)의 키트루다 피하주사(SC) 제형 판매가 늘면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현금 흐름이 이어지자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한 후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