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SC제일은행, OTP에 양자보안기술 적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이 OTP 서비스에 양자보안기술을 적용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OTP 서비스에 양자보안기술을 적용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SC제일은행과 손잡고 시중은행 최초로 5세대 통신(5G) 양자보안 금융거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이 지난 5월 출시한 양자보안 스마트폰 '갤럭시A 퀀텀' 이용자는 이날부터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에서 양자보안 기반의 모바일 OTP로 비대면 가입, 계좌 개설, 송금 등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갤럭시A 퀀텀에 탑재된 SK텔레콤의 양자난수생성(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만든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 양자 난수로 SC제일은행의 모바일 OTP 생성 과정을 암호화해 보안성을 한층 강화하는 원리"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금융, 인증, 블록체인 분야 전반에 양자 보안을 확대 적용하고 있다. 양자보안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를 위해 여러 제조사와 논의 중이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고객이 안심하고 모든 IC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양자보안 생태계를 지속해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OTT 라이벌의 협업…이 드라마가 왜 거기서 나와?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이 운영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에 카카오M이 제작하는 ‘카카오TV’의 드라마가 방영된다. 카카오TV는 OTT 후발주자로 지난 9월 ...

    2. 2

      SKT '외국어 상담·선납 서비스' 인기몰이…11번가 '십일절' 파격 할인으로 흥행 신기록

      SK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연말을 겨냥한 마케팅에 나섰다. SK텔레콤 등 통신 계열사들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 유통 계열사인 11번가는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했다.SK텔레콤은 다문화 시대를 맞아 외국어 통신...

    3. 3

      아마존, SKT 손잡고 韓 진출…이제 11번가에서 직구한다 [종합]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국내에 상륙한다. SK텔레콤은 아마존과 손잡고 자회사인 11번가를 통해 아마존의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11번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