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지문학상에 임솔아 '희고 둥근 부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10회 '문지문학상'에 임솔아 '희고 둥근 부분'이 선정됐다고 18일 문학과지성사가 발표했다.

    심사위원단은 수상작에 대해 "'맹점'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인간에 내재한 인식적·윤리적 한계를 형상화하면서도, 궁극적으로는 한계 너머의 '희망'을 모색하는 진지하고도 성찰적인 작품"이라고 평했다.

    상금은 1천만 원. 시상식은 다음 달 4일 마포구 잔다리로 문학과지성사 사옥에서 열린다.

    임솔아는 2013년 중앙신인문학상 시 부문과 2015년 문학동네대학소설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소설집 '눈과 사람과 눈사람', 장편 '최선의 삶', 시집 '괴괴한 날씨와 착한 사람들' 등이 있다.

    문지문학상에 임솔아 '희고 둥근 부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흑백요리사2' 이후 인기 폭발하더니…손종원 셰프 식당, 가격 인상

      "현재 대한민국 셰프 중 가장 많은 팔로워 수를 자랑하는 건 손종원 셰프다. 그 자리를 뺏고 싶다."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1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 권...

    2. 2

      고영욱 "13년 8개월째 실업자…개 사룟값 벌 방법 없나"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이 생계의 어려움을 언급하며 심경을 드러냈다.고영욱은 최근 자신의 X 계정에 "정확히 13년 8개월 21일간 하릴없이 실업자로 보냈다"며 "이 사회에서 날 써줄 곳은 없고 사랑하는 우리 개들 사...

    3. 3

      [속보] 로제 '아파트', 그래미 '올해의 노래·레코드' 수상 불발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브루노 마스와 함께한 곡 '아파트(APT.)'로 미국 최고 권위 대중음악상인 그래미 어워즈에서 K팝 가수 최초로 본상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