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수록곡 `Star` 뮤직비디오 공개…글로벌 도약 시작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스타`(Star) 뮤직비디오로 글로벌 흥행을 이어간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18일 정오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인 `Star`(목소리 English Ver.)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Star`(목소리 English Ver.) 뮤직비디오는 미드나잇 페스티벌, 잠자는 숲속의 미녀 그리고 우주에서 영감을 끌어냈으며 꿈속에서 깨어나 이달의 소녀만의 신비로운 공간에서 목표와 포부를 쫓는 자신을 발견한 스토리가 담겨 있다.

또한 별빛 축제를 연상시킨 첫 번째 콘셉트 포토에 이어 뮤직비디오 전반에 걸쳐 나오는 별들은 이달의 소녀의 공식 팬클럽인 ‘오빛’(Orbit)을 의미하고 있으며 이달의 소녀가 꿈을 쫓아가면서 전 세계 이달의 소녀들과 오빛에 의해 조명받고 있음을 암시하여 독보적인 세계관 유지와 더불어 팬 사랑까지 담아내 글로벌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였다.

특히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는 `Star`(목소리 English Ver.)의 에너지 넘치는 리듬과 2020년 유행의 중심에 있는 뉴트로를 연상시키는 곡의 전반적인 복고풍 분위기가 새로움을 더해 이달의 소녀의 콘셉트 변화와 도전의 무궁무진함을 증명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달 19일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을 발매한 후 중소 기획사 걸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진입, `아티스트 100`과 더불어 빌보드 8개 차트를 섭렵하며 글로벌 흥행 소식을 전했다.

이어 앨범 발매 3일 만에 아이튠즈 앨범 차트 49개국 1위,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 와이드 3일 연속 1위, 미국 롤링스톤 `톱 200` 차트 2주 연속 진입, 영국 오피셜 차트인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 톱 100 진입 등 자체 기록들을 경신하는 등 국내외 다양한 행보를 보여 화제를 모았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