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시대 교육 방향은…대구서 온라인 미래교육포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2020 대구미래교육포럼'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유튜브 채널(대구시교육청 검색)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홍혜걸 의학전문 기자가 패널로 나와 코로나19 이후 학생들의 낮은 행복감을 전문가 관점에서 어루만져 주며 코로나블루 처방전을 제시한다.

    이주호 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코로나 시대 디지털 격차를 교육 격차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 지적하고 교육과 기술을 결합한 에듀테크 활용을 강조한다.

    자유토론에는 온라인 참여자들이 교육감, 패널들과 실시간 채팅을 하며 대구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소통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포럼에서 나온 관심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학생을 최우선에 두는 대구교육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코로나시대 교육 방향은…대구서 온라인 미래교육포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남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발령…임야 15㏊ 소실

      전남 광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번지면서 당국이 국가 소방동원령을 발령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당국은 일몰과 함께 야간 진화체제에 돌입했으나 강한 바람이 이어지면서 장기화가 우려된다.21일 산림·소방 ...

    2. 2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주민 388명 대피'…진화율 65% [종합]

      소방청은 21일 전남 광양시 옥곡면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를 위해 이날 오후 8시부로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국가소방동원령에 따라 인근 지역인 전북과 광주, 경남에서 산불 전문 진화차 등 25대가 동원됐고, 재난회복...

    3. 3

      학생한테 받은 '두쫀쿠' SNS에 자랑한 교사, 신고당한 이유는?

      방학 기간 학생에게 두바이쫀득쿠키(이하 두쫀쿠)를 받았다는 게시물을 올린 교사를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신고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학에 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