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이천 복하천 야생조류서 고병원성 AI 추가 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이천 복하천 야생조류서 고병원성 AI 추가 확진
    환경부와 농림축산식품부는 11일 경기 이천 복하천의 야생조류에서 채취한 H5N8형 조류인플루엔자(AI)가 고병원성으로 확진됐다고 19일 밝혔다.

    이천 복하천은 이달 14일 야생조류 고병원성 AI 항원(H5N8형)이 이미 검출돼 항원 검출지역과 주변 철새도래지 일대에 강화된 방역 조치가 적용되고 있다.

    추가 검출에 따라 강화된 방역 조치가 내달 2일(시료 채취일로부터 21일간)까지 연장된다.

    환경부 관계자는 "철새서식지 방문 시 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야생조류 폐사체 발견 시 접촉을 피하고 당국에 즉시 신고해달라"고 강조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AI 항원이 지속 검출되고 있어 농장에서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이라며 "농가에서 경각심을 갖고 축사 출입 시 손 소독 및 장화 갈아신기, 농장 매일 소독 등 방역 조치를 철저히 이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시, 방치된 녹지 공원화 사업 본격화…4년 내 48개 조성

      인천시가 장기 미집행 공원을 실제 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인천시는 19일 장기 미집행 공원 중 하나인 연수구 선학동 무주골공원에서 기공식을 열고, 2022년까지 477억원을 들여 이 공원을 장미 1...

    2. 2

      정부, 2050 탄소중립 실현 위해 석탄발전 '0'으로 낮춘다

      국민포럼보다 진전된 안 검토… 정책 성과·기술 발전 고려해 정교화명확한 로드맵이나 세부 이행계획 없다는 지적도 정부가 2050년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비중을 최대 80%까지 높이고 석탄 발전 비중은 ...

    3. 3

      코로나19 거짓 확진자 수 퍼뜨리는 '지라시' 수사의뢰 검토

      정부 "사회 혼란 야기하고 불안감 조성하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위" 정부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 수에 관한 일명 '지라시'에 대해 수사를 의뢰...

    ADVERTISEMENT

    ADVERTISEMENT